에이올코리아, 제습·냉방·청정환기장치 출시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에이올코리아, 제습·냉방·청정환기장치 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고려대안암동캠퍼스타운 작성일 2019.09.02 17:32

본문

스탠드형 ‘스칼렛’·빌트인 천장형 선봬

공기정화 솔루션기업인 에이올코리아(대표 백재현)가 제습·냉방·공기청정·환기기능을 갖춘 제품을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에이올코리아는 공기정화에 대한 기술·제품·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2018년 2월 설립된 신생기업이다. 그러나 젊은 석·박사급 인력과 다양한 현장에서 개발경험이 풍부한 인력이 모여 R&D에 강점을 갖고 있다.


최근 판교로 이전하면서 공기가전, 상업용 공조기의 성능을 평가할 수 있는 칼로리메타 설비와 제품의 소음을 측정할 수 있는 무향실 설비를 구축했다.


백재현 에이올 대표는 “앞으로도 R&D에 지속 투자해 신기술·신제품을 개발할 것”이라며 “가까운 미래에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모든 구성원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이올은 △환기장치 △공기청정기 △에어컨디셔너 등을 사업영역으로 하며 최근 국내 국가출연연구원의 기술을 이전받아 소재·부품사업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스탠드형 청정환기시스템 '스칼렛'

▲ 스탠드형 청정환기시스템 '스칼렛'



스탠드·천장형 제품 출시
에이올이 최근 선보인 제품은 △스탠드형 청정환기시스템 ‘스칼렛’ △빌트-인 제습청정환기시스템 등이다.


스탠드형 청정환기시스템은 상업시설·학교·병원·매장·관공서 등 기존건물에 설치가 용이한 청정환기제품이다. 실내 오염공기는 배출시키고 실외 신선한 공기를 실내로 유입한다. 실내유입 시 먼지를 제거하고 전열교환기를 통해 에너지를 절약하는 제품이다.


또한 공기청정모드도 갖췄다. 외부와 공기를 차단하고 실내공기를 순환시켜 먼지·냄새·세균 등을 제거하는 내부순환기능을 통해 실내공기를 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빌트-인 제습환기시스템은 공동주택, 상업용시설의 천장에 매립 또는 부착해 설치한다. 전열교환 환기시스템에 제습, 보조냉방, 공기청정 기능이 추가된 올인원(All in one) 제품이다. 특히 필터를 강화해 모든 운전모드에서 공기청정기능이 가능하다.


국내기후의 아열대화, 미세먼지, 실내VOC, 라돈 등 거주자의 건강을 위협하는 문제를 복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또한 냉방·제습·공기청정 등 사용빈도가 높은 다양한 기능을 갖춘 만큼 환기장치가 있어도 사용하지 않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빌트-인 제습청정환기시스템은 소형주택부터 대형주택까지 설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용량의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최근 증가하고 있는 소형가구, 오피스텔, 임대주택 등에서는 냉방장치를 대체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각 세대가 다양한 실내환경제어를 위해 갖춰야 했던 공기가전을 줄일 수 있어 비용부담을 해소하고 실내 활용공간을 상대적으로 넓힐 수 있는 솔루션으로 평가된다.


특히 최근 제습기능을 갖춘 폐열회수 환기장치에 대해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으로부터 KC(안전확인)인증을 획득했다.


기능·성능개선 ‘지속’
에이올은 앞으로도 제품 업그레이드를 지속할 계획이다. 스칼렛의 경우 살균탈취모듈이 장착돼 기존 활성탄 필터, 이오나이저가 제거할 수 없었던 바이러스 문제도 해결하게 된다. 이에 따라 공기전염을 차단함으로써 불특정 다수가 유동하는 건물에 유용할 전망이다.

빌트-인 제습청정환기시스템 역시 사용자에게 최적 솔루션을 제공하고 친환경·에너지절감의 세계적 추세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성능 업그레이드가 진행되고 있다.



[출처. 2019.09.01 kharn]
에이올코리아, 제습·냉방·청정환기장치 출시
- 원본링크. http://www.kharn.kr/mobile/article.html?no=10523



그누보드5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라이시움 114호
#114 lyceum, Korea University,
145, Anam-ro, Seongbuk-gu, Seoul, 02841 Republic of Korea
E-mail campustown@korea.ac.kr | Tel 02-3290-4663 | Smart Startup Square (창업카페) 02-929-4708
Copyright (C) 2017 Kore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